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근황

미접종 60세 이상 코로나 백신 접종 사전 예약 방법 총정리

by 꿀팁 모음 2021. 8. 5.

60세 이상 백신접종예약

 델타 변이가 우세종이 되며 여기에 델타 변이 플러스라는 새로운 변종이 발견되었고, 코로나 전파력에 대한 걱정은 더욱 심화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국민들의 불안감 또한 커지게 하는 코로나 백신 접종 이후 감염이 되는 '돌파 감염' 사례가 시간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고통 속에서는 백신의 효과를 기대해야 합니다. 오늘은 상반기 미접종 60세 이상 코로나 백신 사전 접종예약에 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발표 내용

출처 : 재난안전본부

 이번 상반기 미접종 60세 이상 코로나 백신 사전 접종 예약 관련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1. 예약이력 없는 60~74 세에서 미접종 전체로 확대
2. 접종 장소, 보건소에서 위탁의료기관으로 변경
3. 예약기간 31일 아닌 18일 오후 6시까지로 조정
4. 위탁의료기관 AZ 접종은 5일 아닌 9일부터 시작
5. 보건소 예약자, 그대로 접종 및 장소 둘 다 변경 가능

 

소식에 따르면, 상반기에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받지 못한 60~74세라면 누구나 18일 오후 6시까지 사전예약을 통해 8월 중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받을 수 있게 됩니다. 접종 장소도 범위를 넓히기 위해서 병·의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미 보건소 예약을 마쳤다면 취소 후 재신청 과정을 통해 장소 변경이 가능합니다.
 또한, 사전예약 기간이 8월 31일까지에서 8월 18일까지로 단축됐으며, 위탁의료기관 접종 희망자는 5일이 아닌 8월 9일부터 접종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으니 참고바랍니다.

 

 

60~74세 미접종자 예약 대상 확대 및 접종기관 추가

출처 : 코로나 상황실

코비드-19 백신

60~74세(1947년~1961년 출생) 미접종자 중, 상반기 예약 이력이 없는 대상뿐 아니라, 건강상 이유 등으로 접종하지 못한 미접종자도 사전예약이 가능합니다. 8월 4일 오후 3시부터 가능하며 대상을 확대하였습니다. 예약할 수 있는 접종 기관도 달라집니다. 8월 4일 오후 3시 부터 위탁의료기관을 따로 지정하여 예약할 수 있으며, 그동안의 보건소에서 접종했던 예약방식과는 다릅니다.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 방법 및 일정

출처 : 재난안전본부

  코로나 사전 예약은 사전예약시스템(https://ncvr.kdca.go.kr/)이나 질병관리청(1339) 및 지자체 콜센터를 통해 가능합니다. 단, 매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진 사전예약시스템 서버 점검으로 인해 예약이 불가능 합니다.

 우선 사전예약 일정은 8월 18일 오후 6시까지입니다. 접종 일정도 변경되었습니다. 8월 5일부터 9월 3일까지였던  위탁의료기관 접종은 8월9일부터 25일까지로, 그리고 2일부터 보건소 접종을 예약한 60~74세는 9월3일까지 미리 예약한 날짜에 보건소에서 접종이 가능합니다.
 만약 접종장소와 일정을 변경하고 싶다면, 보건소 예약을 취소하고 위탁의료기관으로 신규 예약하면 접종 장소와 일정 모두 변경 선택이 가능합니다. 
 접종 예정 백신은 8주 간격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2회 접종으로 이전과 동일합니다.

 

 오늘은 미접종 60세 이상 코로나 백신 접종 사전 예약 방법에 대해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21.08.05 - [건강관련] - 델타 플러스 변이 전파력과 특징/돌파감염/백신 효과

 

델타 플러스 변이 전파력과 특징/돌파감염/백신 효과

오늘은 델타 플러스 변이바이러스의 전파력과 특징, 백신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델파 플러스 변이 바이러스는 인도에서 발견된 델타변이의 코로나 4차유행을 더욱 심화시킬것으로 예상

withloveyou.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