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금,경제 정보

중고차 구매 주의사항/중고차 노하우/중고차 허위매물 사기 예방법

by 꿀팁 모음 2021. 8. 21.

오늘은 중고차 구매 주의사항/중고차 노하우/중고차 허위매물 사기 예방법을 총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고차 구매시 주의사항

 

 중고차 구매 시 주의사항/노하우

출처 : 중고차 매매

 중고차 시장은 연간 300만 대의 제품이 거래되고 있습니다. 중고차 시장은 시간이 지날수록 확대되고 수요 역시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고차를 구매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주변에서 좋은 정보를 얻기 힘들고 무분별한 허위매물이 넘치기 때문에 매년 많은 피해자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피해자들이 상담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바가지 요금을 쓰면서 중고차 시장의 인식이 점점 나빠져 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중고차 구매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좋은 업체 찾기

출처 : 중고차 매매센터

 중고차를 구하기에 앞서 좋은 업체를 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니다. 제가 알려드릴 3가지 항목을 체크하시고 중고차 업체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1. 해당 업체 딜러가 시도 매매조합에서 발급한 종사원증을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
2. <사업자번호> 주소가 실제 거래되는 장소와 일치하는 업체인지 확인
3. 매매상사 소속 여부 확인
 정식적으로 국가에서 인증 받아 운영되는 업체들은 3가지 항목에 대해 명확한 정보가 제공됩니다. 이 정보들은 중고차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가격 좋은 중고차?

출처 : 중고차 매매센터

 먼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저렴한 자동차는 좋을 수가 없습니다. 말 그대로 가성비 좋은 자동차를 구매하고 싶거나 저렴하면서 좋은 자동차를 원하는 게 소비자들은 원합니다. 어느 정도 가성비는 따질 수 있겠지만, 저렴하면서 좋은 자동차는 존재할 수 없습니다. 만약 있다고 한다면 100% 허위 매물입니다. 중고차는 각 차량 종류별 시세 내에서 해당 차량 스펙에 따라 가격이 측정되기 때문에 좋은 자동차일수록 금액은 자동적으로 높게 책정됩니다.

 저렴하게 중고차를 올려서 소비자를 현혹하는 수법을 주로 사용하는 것이 허위매물 입니다. 그러므로 제대로 된 업체를 통해 올바른 가격을 확인하고 중고차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차량 점검 및 소모품 확인

 중고차의 실체를 알기 위해서는 소모품이나 하부 점검을 확인하게 된다면  알 수 있습니다. 겉만 보고 차량을 확인하시면 훗날 큰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업체에서 제공하는 성능점검 기록부를 꼼꼼히 확인하시고 해당 차량의 사고이력, 침수이력 등 자세히 확인을 해야 합니다. 무사고로 표기되어있어도 교환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소모품 상태를 확인하도록 합시다. 자동차에 대해 지식이 있는 지인 과 함께하거나 인터넷에서 정보들을 확인해서 가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효력은 계약서

 만일 중고차 업체에서 거래와 관련된 특약사항에 대해서 계약서 명시 거부나 구두계약 실효성을 주장을 한다면 해당 업체와 중고차 거래를 진행하면 안 됩니다. 특약사항은 모두 계약서에 명시해야 문제 발생 시 효력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한마디로 중고차 구매과정에서 문제가 생기면 배상을 받고 보장받을 수 있는 업체와의 거래가 중요합니다. 
 

오늘은 중고차 구매 주의사항/중고차 노하우/중고차 허위매물 사기 예방법을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다음편은 <중고차 시세 확인>편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