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금,경제 정보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 신청 자격, 사용처 총정리

by 꿀팁 모음 2021. 8. 16.

 오늘은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신청 방법, 신청 자격, 사용처에 대해 총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 내일 배움 카드는 국비를 지원받으면서 저렴하게 직업훈련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300~500만 원까지 국비로 지원해주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직업훈련이 가능하니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신청 자격과 신청 방법 등을 참고하셔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국민 내일배움카드란?

 

 

 

 

출처 : 국민연금관리공단

2020년부터 기존의 실업자,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가 하나로 통합되면서 나온것이 국민 내일배움카드입니다. 정부에서 구직자와 재직자의 직업능력 향상을 위해 지원하는 정부지원금이 들어있는 카드입니다. 이를 활용해 저렴한 비용으로 직업훈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 자격

 

 

 

 

출처 : 국민연금관리공단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제외 대상

 국민 내일 배움 카드 누구나 신청 자격이 주어지며 연령, 학력, 취업 상태 등과 관계없습니다. 하지만 위의 신청자격 제외 대상에 해당되면 신청자격에서 박탈됩니다. 

 특수형태 근로종사자일 경우 프리랜서는 최근의 3개월 평균 소득이 300만 원 미만인 경우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 자격에 해당되며, 실업급여를 받는 경우에도 신청 자격에 포함이 됩니다. 하지만, 140시간 이상의 훈련과정에 참여할 경우에는 훈련장려금을 지원받을 수 없습니다.

 

국민 내일배움카드 지원 내용

 

 

 

 

출처 : 국민연금관리공단

 다음은 국민내일 배움 카드 지원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5년 후 국민 내일배움카드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2. 국가 기관·전략사업에 관련된 직종 훈련은 전액을 지원합니다.
3. 국민 취업 지원제도Ⅰ 참여자, 저소득층에게는 500만 원을 지원합니다.
4. 훈련 참여자는 훈련비 일부를 자부담(실업자, 재직자, 자영업자 등 자부담 비율 동일)
※ 고용노동부에서 승인받은 훈련만 국민 내일배움카드 지원됩니다.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

 

 

 

 

출처 : 국민연금관리공단

www.hrd.go.kr

 

국비지원 직업 훈련 포털

 

www.hrd.go.kr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오프라인 방법은 가까운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편리한 온라인 신청방법을 이용하시려면 아래의 온라인 신청방법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140시간 이상의 훈련과정은 고용센터에 직접 방문하고 상담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절차>
1. 국비지원 직업 훈련 포털 홈페이지 바로 가기 통해 접속

2. 포털에서 회원가입과 본인인증 진행
3. 메뉴에서 국민 내일 배움 카드 발급 신청 탭 클릭
4. 공동 인증서 로그인 후 훈련과정 담아두기(훈련 과정을 검색한 후 담기)
5. 교육 영상 시청('교육 동영상 시청 바로 가기'클릭 후 시청 가능)
6. 워크넷 구직등록('구직등록 화면으로 이동'을 통해 이동 후 구직등록)
7. 유의 사항 동의
 국민 내일배움카드_신청_매뉴얼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메뉴얼 참고해서 이후 과정 진행하기
8.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신청서를 작성한 후 마지막으로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 자격 확인 후에 신청 완료

 

이렇게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국민 내이 배움 카드 신청절차는 완료됩니다. 오늘은 국비를 지원받아 직업훈련을 할 수 있는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신청 방법, 신청 자격, 지원내용, 사용처 등에 대해 총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08.08 - [세금,경제 정보] - 건강생활실천지원금 신청방법, 참여대상, 신청기간 총정리

 

건강생활실천지원금 신청방법, 참여대상, 신청기간 총정리

 오늘은 건강생활실천 지원금 신청방법, 참여대상, 신청기간에 대해 총정리하겠습니다. 정부는 건강관리를 스스로 하는 국민들에게 건강관리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이런 국민들에게 도움이 되

withloveyou.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