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꿀팁

효과적으로 등 긁는 법/짜장라면 맛있게 끓이기 꿀팁

by 꿀팁 모음 2021. 7. 18.

효과적으로 등 긁는 법/짜장라면 끓이기 꿀팁

오늘은 생활 꿀팁 두 가지를 가져왔습니다.

 가끔 등이 간지러울 때 이렇게 내 손으로는 안 닿는 부분이 있어서 옆사람한테 긁어 달라고 하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타인도 제가 어디가 가려운지 잘 모를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답답한 상황이 자주 연출되는데 등 시원하게 긁는 꿀팁 알려드립니다. 

 또한 짜장라면 맛있게 끓이는 비법을 전수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등을 전화기 키패드로

 

 이럴 때 등을 하나의 전화기 키패드라고 생각하면 문제를 해결하기 쉽습니다. 123456789 이런 식으로 지정해서 찍어주면 됩니다. 

등의 키패드화

 


간지러운 곳이 왼쪽 날개뼈 아래면 4번이라고 위치를 지정해 주면 긁어 주는 사람도 쉽게 위치를 알 수 있게 돼서 가려운 부분을 시원하게 공략이 가능하게 됩니다

 

짜장라면/라면 맛있게 끓이는 꿀팁

 

 다음 소개해드릴 꿀팁은 라면 끓일때 아주 맛있게 끓이는 간단한 꿀팁입니다, 먼저 짜장라면의 대명사 '짜파게티'가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소비자들이 예전에 비해 맛이 없어졌다고 생각합니다. 뭔가 옛날이랑 확실히 맛이 다르다는 얘기가 많이 들리고 직접 먹어봐도 어렸을 때 그 맛이 아닌 것 같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땐 이렇게 맛소금을 살짝 한꼬집 정도 넣어주면 아주 좋습니다.

맛소금

맛소금에는 90% 의 소금과 10% msg 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라면의 상대적으로 부족한 감칠맛을 더해주고 짜장라면 특유의 느끼함을 잡아줘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짜장라면 말고도 일반 국물 라면에는 맛소금 말고 케첩을 반 스푼 정도 넣어주면 라면의 풍미가 더욱 살아납니다. 케첩 본연의 새콤했던 맛이 사라지고 국물이 진해지면서
오히려 감칠맛이 살아나는 효과가 생깁니다. 이러한 감칠맛이 생기는 이유는 케첩 속의 토마토에 들어있는 천연 조미료 성분인 글루타민 때문이라고 합니다. 토마토에는 복합아미노산의 한 종류인 글루타민이 다른 식품보다 3~6배 정도 들어있습니다. 글루타민으로 인해 천연조미료의 감칠맛이 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케첩에는 인공조미료 같은 화학첨가물이 필요 없습니다.

 

오늘은 가려운 등 긁는 생활 꿀팁과 라면 감칠맛 나게 끓이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엄청 간단하면서도 확실한 효과가 있는 방법이니 꼭 생활하시는데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