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꿀팁

곤충학 박사가 알려주는 모기 퇴치 방법

by 꿀팁 모음 2021. 7. 15.

곤충학 박사가 알려주는 모기 퇴치 방법

 

오늘은 미국의 곤충학 박사들이 알려주는 모기 퇴치방법을 전해드리겠습니다.

모기 피하기

곤충학자들이 알려주는 모기 안 물리는 방법 7가지

 

모기는 평소에 꽃의 꿀이나 나무의 수액 이슬을 먹고삽니다. 동물의 피가 주식이 아닙니다. 동물의 피를 먹는 경우는 특별한 경우입니다. 바로보기가 알을 낳을 때입니다. 모기가 알을 낳기 전에 모기는 알이 자라기 위해 필요한 단백질 철분의 섭취를 위해 동물의 피를 먹습니다.

그렇다면 곤충학자들이 알려주는 모기 안물리는 법 7가지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바람 이용(선풍기 등)

 

 바람이 부는 곳에서는 모기가 접근하기 힘듭니다. 우리가 강한 바람에 몸을 가누기 힘든 것처럼요. 인위적으로는 선풍기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고 바람의 방향은 하반신 쪽으로 향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모기는 낮게 비행하는 습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이런 바람이 시중에 파는 모기 초음파 퇴치기보다 효과적일 때가 많습니다.

 

2. 모기가 배고픈 시간 피하기

 

 사람도 활동하기 좋은 시간이 있듯이, 모기도 활동하기 좋은 시간이 있습니다. 바로 새벽이나 해질녘입니다.  모기들은 이 시간대에 먹이를 찾아서 돌아다니니 이 시간은 야외활동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밝은 색의 옷 착용

 

 모기는 낮 시간대에 먹이감을 찾기 위해 시각을 사용합니다. 목표물을 찾을 때는 낮게 비행하면서 지평선과 대비되는 색깔을 찾는 경향이 있습니다. 낮 시간에는 어두운 색이 모기의 눈에 잘 보일 테고, 밝은 색 옷은 모기에게 잘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4. 촘촘한 소재의 옷 입기

 

 보통 모기의 침은 면이나 린넨재질은 잘 통과합니다. 하지만, 운동복 같은 탄탄한 옷은 모기가 뚫기 힘들다고 합니다. 특히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옷의 대부분은 모기의 침도 잘 막아준다고 합니다.

 

5. 이산화탄소 배출 줄이기

 

 모기는 50M거리에서는 사람이 내뱉는 이산화탄소를 이용하여 사람을 감지합니다. 그리고 10M 이내에서는 시각으로 사람을 감지합니다. 임산부나, 뚱뚱한 사람은 호흡량이 많아 이산화탄소 배출이 많기 때문에 모기의 표적이 되기 쉽습니다. 또한, 술을 마신 경우나, 매운 음식을 먹었을 경우, 운동을 하는 경우가 포함됩니다.

 

6. 향기 제거 하기

 

 모기는 향수를 포함하여 땀냄새, 발냄새 등의 체취를 잘 감지합니다. 향수, 로션, 비누 상관없이 모기를 유혹하기 쉬우므로 무향인 제품을 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7. 근처 물을 없애기

 

 모기는 소량의 물만 있어도 번식을 쉽게 하기 때문에 집 근처에 있는 물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고여있는 물에 모기가 번식할 확률이 매우 높으니 집 화분이나 집 근처에 있는 고여있는 물에 모기가 번식하지 않게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모기에게 안물리는 법 7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항상 생활 꿀팁을 부지런하게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