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꿀팁

수염자국 없이 면도하는 방법/깔끔하게 면도하는 방법

by 꿀팁 모음 2021. 7. 16.

 

수염자국 없이 면도하는 방법/깔끔하게 면도하는 방법

 

오늘은 지저분한 수염자국이나 면도자국 없이 면도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꿀팁이니 꼭 따라오시길 바랍니다.

면도 꿀팁

 

면도 언제 해야 하는가?

 

면도를 너무 자주 하면 피부에 자극이 많이 가니 면도는 2~3일에 한 번씩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수염이 지저분하거나 너무 풍성하게 나서 정리가 필요한 경우는 제외해야 합니다. 외출을 하지 않는 면도를 안 해도 되는 날에는 굳이 면도를 하지 않는 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웬만하면 샤워와 병행해서 면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편한 것도 있지만, 샤워할 때는 몸과 얼굴 둘 다 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얼굴이 불어나야 면도하기 좋은 환경이 됩니다. 따뜻하고 습한환경이 훨씬 피부에 자극도 덜하고 면도도 깔끔하게 됩니다. 

 

면도 어떻게 해야 하는가?

 

 면도용품으로 쉐이빙폼이나 쉐이빙 젤 등이 있지만 추천드리는 것은 쉐이빙'젤'타입입니다. 왜냐하면 젤 타입을 사용하게 되면 훨씬 피부에 밀착되고 피부 진정효과에 좋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제품은 생각보다 많은 양을 턱과 인중 쪽에 바를 것을 권합니다. 

 그렇다면 면도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날면도기를 따뜻한 물에 충분한 시간 동안 적셔주어 온도를 높여줍니다. 여기서 꿀팁은 첫번째는 정방향으로 수염을 밀고, 다시 쉐이빙 젤을 바른 다음에 두 번째로 역방향으로 수염을 미는 것입니다. 처음부터 바로 긴 수염을 역방향으로 면도하게 되면 피부에 훨씬 자극이 많이 되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턱과 목쪽 면도

  그리고 턱과 목쪽에 이 부위에 면도가 잘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트리머'라는 기능이 있는 날 면도기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잔털제거용인데 질레트 날 면도기에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면도를 마무리 하시고 수건으로 톡톡 쳐주듯이 마무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 후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해 수분 로션/수분 크림/ 애프터 쉐이브를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면도 가장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피부도 관리하고 깔끔하게 면도를 진행하시는걸 권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