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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지식,꿀팁

긴급생활안정자금 신청 접수 방법

by 꿀팁 모음 2021. 7. 7.

5차 재난 지원금과 별도인 긴급 생활안정자금 신청 접수 방법

 

오늘은 소상공인들을 위한 희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5차 재난 지원금 지급이 곧 지급될 예정입니다. 이와 별도로 코로나로 인해 가장 큰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게 긴급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해 주는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50만 원 긴급 생활안정자금 신청방법/대상자/제출할 서류에 대해 자세히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긴급 생활안정자금이란?

일단 긴급 생활안정자금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경제적인 위기에 처한 소상공인들이 경제적인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경제적 복구와 재기를 위해 소상공인연합회와 사랑의 열매가 함께 지원하는 지원금을 말합니다.

 

긴급 생활안정자금 지급 대상자

 

 7월 1일부터  시작된 온/오프라인 접수가 7월 9일로 마감되기 때문에 얼른 서둘러서 신청해야 합니다. 이 지원금은 중복 여부와 지급 가능한 소득 여부 조사 등의 조건에 부합하는지 심사를 거쳐 개별로 통보 후 8월 초에 지급될 예정입니다. 지원 대상자는 현재 영업을 하고 있는 2020년 기준 중위소득 40% 이하인 상시근로자 5인 미만, 광업, 제조업, 운수업, 건설업의 경우 10인 미만에 해당하는 전국의 소상공인에 해당됩니다.

 중위소득 40%는 주민등록상 가구원 수의 연간 소득을 기준으로 합니다.

2020년 기준 중위소득 40% 기준 표

하지만, 조건이 존재합니다. 

1. 여러 사업장을 하고 있을 경우 1개의 사업장만 지원 가능합니다.

2. 공동 사업자의 경우 대표자 1인만 신청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3. 전문직종, 사행성 업종, 유흥 업종은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긴급 생활안정자금 신청 방법

긴급 생활안정자금 신청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가능합니다.

온라인은 소상공인연합회 공식 블로그에서 신청양식을 작성한 뒤 제출하면 되고, 오프라인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신청서식을 작성 후 제출서류와 함께 소상공인 연합회로 우편으로 접수를 하면 완료됩니다. 

 

긴급 생활안정자금 제출 서류

 

제출 서류를 알아보겠습니다.

1) 사업자 등록증 1부

2) 2019/2020년 소득 금액 증명서 1부

3) 주민등록등본이나 가족관계 증명서 1부

4) 4대 보험 가입 내역서 1부

5) 2020년 매출 확인 서류

 

 오늘은 소상공인들의 희망 긴급 생활안정자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일단 신청 마감 기한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서두르시는 걸 추천드리고, 1달 이내에 신속하게 지원금이 나올 예정이니 지원 대상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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