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체했을 때 해결법/ 체하지 않는 법

by 꿀팁 모음 2021. 7. 4.

체했을 때 해결법/ 체하지 않는 법

 

체했을 때 약을 먹지 않고도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과 다시는 체하지 않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음에 뜨거운 물에 그림 부위의 손, 발을 담그고 주물러 주면 됩니다. 

이 방법이 힘드신 분들은 자석 침을 구입하셔서 체 했을 때 손 발에 붙여도 됩니다.

손에 있는 혈자리의 이름은 '합곡' 이고 발에 혈자리 이름은 '태충'입니다. 이 합곡2곳과, 태충 2곳을 합해서 4곳을 기가 통하는 네 개의 관문이 라고 해서 '사관'이라고 하는데 체했을 때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이 '사관' 을 자극해 주거나 침을 붙여주면 가장 효과가 좋습니다. 

 

체 하는 경우

 

체 하는 경우는 크게 네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1. 음식을 급하게 먹었을 때

2. 기분이 나쁠 때 음식을 억지로 섭취하였을 때

3. 과식을 했을 때

4. 마지막으로 체질에 맞지 않게 먹었을 때

입니다. 

 체질에 맞지 않게 먹는다는 것은 비 위장이 약한 사람이 신맛 나는 음식을 잔뜩 먹었을 때

 폐대장이 약한사람은 쓴맛 나는 음식을 잔뜩 먹었을 때

 간과 담낭이 약한 사람이 매운 맛나는 음식을 잔뜩 먹었을 때

 심장소장이 약한 사람이 짠맛난 음식을 잔뜩 먹었을 때

 신장 방광이 약한사람이 단맛 나는 음식을 잔뜩 먹었을 때입니다.

 

예를 들어, 닭고기나 밀가루 음식만 먹으면 소화를 하기 힘들어하고 체하는 분을 본 적 있을 겁니다.

닭과 밀은 그 성질이 신맛의 음식이라 간에는 좋지만 위장에는 안 좋습니다. 따라서 위장이 약한 사람은 닭고기나 밀가루만 과식하면 얹히는 것입니다. 이런 사람들은 대부분 쌀 법이나 소고기는 잘 소화시킵니다. 쌀과 소고기는 단 맛이라 위장에 좋기 때문입니다

위장이 약한 체질에는 목형 체질과 수형 체질이 있습니다. 따라서 체 하지 않기 위해서는

1. 자신의 체질을 알고 체질에 맞게 먹는 습관들이기

2. 천천히 먹기

3. 과식을 하지 말기

4. 기분 좋게 먹기 

 

다음의 네 가지만 잘 지켜 주셔도 평생 체하는 것 때문에 고생하시는 일은 없을 겁니다. 요즘 먹방을 하는 인기 있는 유튜브 등을 포함해서 사람들은 흔히 음식을 많이 먹을 수 있는 사람이 위장이 좋다며 부러워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맛 좋은 음식이 눈앞에 있어도 적당히 배가 부르다 싶으면 밥숟가락 딱 내려놓을 수 있는 사람이 진짜 위장이 건강한 사람입니다.

체했을 때 해결법, 체하지 않는 법과 체질 별 가려야 하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더욱 좋은 건강소식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댓글